본문 바로가기

사진

2014.3.24 홍제동 개미마을

남들 일하는 월요일에 혼자 쉬니까 그냥 시간 보내기는 아까워서,

예전에 소개글 보고 한번 가보고 싶었던 홍제동 개미마을로 혼자 출사.

여기가 1번가의 기적 영화 촬영지라고 한다. (난 안 봤다. -_-)


마을 올라가는 입구 찾는라 좀 힘들었고..

말그대로 산동네라 오르락 내리락 좀 힘들었고...

마을분들 계신데 사진 찍겠다고 왔다 갔다 하는거 좀 죄송했다.


그 분들한테는 생활인데,

우리는 구경거리로 왔다 갔다 하는게.. 좀 아닌거 같다.

앞으로 산동네 출사는 없음.



여기부터 시작!


동네는 되게 조그마한데... 슈퍼가 두개였다.

사진에 나온 전주슈퍼하고 좀 더 올라가면 있는 버드나무가게였나?

두 주인분들 사이 별로 안 좋으실듯...;;;




이 동네는 정말 모두 연탄인듯.

작년에 갔던 연탄배달 봉사활동이 생각났다.






사진으로 보면 경사 그냥 그닥인 것 같지만... 

위에서 내려오는 길이 정말 힘들었다.

여기 사는 여자들은 절대 하이힐 못 신을듯..



내가 좋아하는 편지함 




그야말로 산동네..

어렸을 때 봤던 서울의 달 드라마가 생각나는...

그 드라마 배경은 옥수동이었던가?



중고딩, 대딩들이 벽화 그리는 봉사활동하러 많이 왔었다는데 다들 자기 흔적들을 하나씩...ㅋㅋ



7번 마을버스 서는 곳.


연탄만 있는게 아니었다!

가스도 있음!



요 놈이 이 동네에서 젤 유명한 녀석인듯.



센스있는 계단 낙서(?) ㅎㅎ

이거 보면서 나도 영차영차 끝까지 올라감...

모~옵시 힘들었다. -_-a



계단 끝까지 올라가서 바라본 마을.

인구 천만 서울의 변두리에 아직 존재하는 산동네...



남의 집 지붕위에서 잠자던 냥이 발견.


집집마다 이거 하나씩 붙어있던데 이건 뭔지 모르겠는....



동네 집들이 다들 문도 제대로 안 잠그고 사는 것 같던데,

어느 집 벽에서 이런 걸 발견함..

담 넘다 여기 걸리면 아주 그냥...;;



연통.

연탄 배달 봉사활동 할 때 연탄가스의 어지러운 추억.











이거 보니까 왠지 어렸을 때 자주 갔던 할머니집 동네가 생각났다.


휴.. 어딜 가나 오르막





노인정 지키는 코끼리


동네 사람들한테 방송하는 확성기

아직도 이런게 있다니 ㅎ




빨래들이 색색이 이뻐서 남의 집 빨래를 도촬...;;;




길 옆 자투리 땅에 심어져있던.. 

...

뭘까??




후..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기도 힘들었고,

사진 정리해서 올리긴 더 힘들다. ㅋㅋ